1. 목쩌우에서 마이쩌우로 이동을 했습니다.
숙소가 6번 국도변에 있어서 하노이행 버스를 숙소앞에서 타고 TongDau(통떠우?)삼거리 까지 5만동을 줬습니다. 기사가 10만동을 달라길레 안타고 5만동을 고집하니 출발이 임박해서 타라고 하더군요.1시간 30분 소요. 10만동에 통떠우에서 마이쩌우가는 세움이나 다른 연계 버스비가 포함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 통떠우에서 마이쩌우까지는 평탄한 포장길로 5km 가야 하는데 세움기사가 5만동을 부르길레 걸어갈꺼라고 하니 3만동 까지 낮취줍니다. 처음 부터 걸을 생각이었기에 느긋하게 걸어갔습니다만 더위때문에 혼이 났습니다.
3. 목쩌우만큼 마이쩌우도 시원하리라 여겼는데 너무 덥군요. 아마 사방의 산으로 둘러 쌓인 분지형 기후 탓 인가 봅니다. 목쩌우로 다시 돌아갈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4. 마이쩌우 여행 구역이나 성격은 크게 둘로 나눠진 듯 합니다.
첫째는 Pu Loung 자연공원 중심의 산악트레킹, 모터바이크 라이딩이며
둘째는 마이쩌우 시내에서 가까운 소수민족 농촌마을에서 홈스테이를 하거나 마을을 잇는 시골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보내는 여행인 것 같습니다.
5. 마이쩌우 들판은 추수로 바쁩니다.
저녁무렵엔 추수가 끝난 논에서 짚을 태우는 바람에 맵지않은 연기가 자욱합니다.
6. 첫번째 지도는 전체적인 지도입니다.
7. 두번째 지도는 Pu Loung 자연공원 지도입니다. 다랑이논을 보기 위한 최적의 장소는 반항에서 반에오켄을 잇는 트레킹길이 아닌가 합니다. 혹은 파반마을에서도 잘보이더군요.
반항에도 홈스테이가 가능합니다. (10만동/1박/1베드,No wifi ) 반항에는 마이쩌우 시내 주변에서 보기 힘든 맑고 차가운 천연풀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도가 높아서인지 마이쩌우에 비해 아주 덜 덮습니다. 가는 방법은 오토바이를 운전해서 가거나 세움으로 가거나 Nong Cong 가는 버스를 타고 입구에서 내려서 2.5km를 걸어가거나 Ban Sai행 버스를 타고 Phu Tanh에서 내린 후 9km를 걸어가야 합니다.
Chieu Cave는 시내의 Stadium 옆길로 올라갑니다. 가파르고 긴 계단과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천천히 올라가는 것이 유리할 것 입니다.
Cave는 천연 석회 동굴로 내부가 아주 넓으며 기묘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들을 볼 수 있을겁니다. 물론 마이쩌우 시내를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운좋게 하노이에서 온 여대생들과 심심하지 않게 오르내렸고 손을 잡아 끌어주며 정분도 쌓았습니다. 사진찍는 것으로 정분을 마무리 했습니다. 입장료 1만동
8. 세번째 지도는 여행사에서 제작한 Pu Loung 자연공원의 안내도입니다.
9. 네번째 지도는 마이쩌우 시내에서 가까운 Ban Lak등의 홈스테이 가능마을과주변의 트레킹 지역, Chieu Cave 를 표시했습니다.
Ban Lak은 화려하고 시끄럽게 정비된 집단관광지구 같았습니다. 현재 베트남 각지에서 온 단체학생관광객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가까운 홈스테이를 원한다면 Pom Coong이 좋을 것 같습니다. Ban Lak의 홈스테이가 아랫층에 상점을 겸한 윗층의 홈스테이라면 이곳은 농업을 겸한 홈스테이여서 베틀질, 탈곡같은 생활을 밀착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10만동~20만동/1박/1베드 식사불포함이며 wifi 시설, 개량화된 공동욕실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노란 구역이 시내에서 가까운 홈스테이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10. 다섯번째 지도는 Mai Chau Eco Lodge 에서 제작한 트레킹 코스 지도중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