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땀꼭-깟바섬 여행기 1
하노이 IN->땀꼭(닌빈)->깟바섬->하이퐁 OUT
일주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이렇게 이동하시는 분이 별로 없으셔서 그런지 생각보다 정보가 없어서
준비없이 막막한 맘으로 떠났거든요.
답답했던 기억이 나서 다녀와서 바로 정보 남겨봅니다.^^
1) 하노이->땀꼭 교통이동.
저는 하노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닌빈으로 이동했기때문에..
((하노이 공항-집밧터미널 이동))
-1. 하노이 공항에서 86번 공항버스타고
종점인 하노이 기차역으로 이동-> 내려서 "Ga Ha Noi-120 Le Duan" 이라는 버스정류장까지 100미터 정도 걸어가서 03A번 버스타시고 집밧버스터미널로 가서 내리셔도 되구요.
-2. 86번버스 타고 "162 Tan Quang Khai"정류장에 세워달라고 하면 안내원이 내려주거든요.. 내린 정류장 바로 같은곳에서 03A나 42번 버스타면 모두 집밧 버스터미널 바로앞에 내려줍니다.
((집밧 터미널-닌빈 터미널))
집밧에서 닌빈가는 버스중에 땀꼭을 들러가는 버스가있어서 가는길에 내려주는 경우가 있다고해서 버스회사마다 물어봤는데..모두 땀꼭 가냐고 하면 간다고 하지만.. 실은 닌빈까지만 가는 버스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도 땀꼭 간다고 해서 탔으나 닌빈터미널에서 내려주더군요.
닌빈가는 거의 한시간 마다 한대씩 버스가 있고 오후 3~4시까지 버스를 탈수있었습니다.
가격은 70,000동이었고, 작은 미니버스인데.. 닌빈까지 걸리는 시간은 2시간 정도지만.. 실제로는 3~3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버스 출발시간에 터미널에서 출발하기는 하는데.. 터미널 주변이나 기차역주변 등을 빙빙 돌면서 버스가 꽉 찰때까지 계속 근처를 배회하면서 승객을 태우고 결국 꽉 차야 출발하는데 이게 한시간 정도 걸립니다. 가능하면 텅빈 버스를 타지 마시고 사람이 어느정도 차있는 버스를 타고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닌빈터미널-땀꼭))
택시로 이동하면 미터기켜고 갔을때 돌아가지 않고 정도로 가서 90,000동 정도 나옵니다.
2) 땀꼭에서..
숙소는 Tam coc familly hotel묵었었는데.. 테라스가 딸린 더블룸을 예약했었는데 저렴한 숙소비를 감안했을때 좋았어요. 아침포함 1박에 18달러. 북킹닷컴에서 예약했고 일단 깨끗하고 시설도 깔끔하고 골목안쪽에 있어서 다른곳보다는 조용했어요. 주인부부가 친절하고 좋았습니다.